ZIPSA의 하루보내기

[여자혼자 떠나는 제주여행] 진에어 이용 - 돌하루팡에서 예약한 무지개렌트카 후기+ 렌트카 필수템챙기기 (내돈내산) 본문

여행 일기_국내/제주도

[여자혼자 떠나는 제주여행] 진에어 이용 - 돌하루팡에서 예약한 무지개렌트카 후기+ 렌트카 필수템챙기기 (내돈내산)

ZIPSA 2021. 8. 27. 19:22

[여자혼자 떠나는 제주여행] 진에어 이용 - 돌하루팡에서 예약한 무지개렌트카 후기+ 렌트카 필수템챙기기 (내돈내산)

 

안녕하세요 :> ZIPSA입니다.

지금 저는 제주도여행중인데요~

휴가를 어쩌다가 썼는데 시간 맞는 사람은 없고,

휴가는 아까우니 혼자 제주도 여행을 계획한 ZIPSA!!!

제주도 여행을 가려면 일단 대표적으로 세가지가 필요하죠!?!?

1. 비행기 또는 배편

2. 렌트카

3. 숙소

 

이번글은 비행기렌트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일단, 진에어를 왕복으로 구매했고요~!!

휴가이지만, 쉰다는 개념으로 가려고 너무 이른시간은 피했어요!!!

아직 제주도여서 어제 타고온 내용을 바탕으로 적습니다 :>


김포 - 제주 (진에어 이용)

요즘은 제주가는 행인이 많이 줄어서 김포공항이 그다지 붐비지 않더라고요.

한달전만해도 비행기 타러 가는데 1시간 걸린다는 뉴스를 본거같은데, 들어가는데 20분?도 안걸린거같았어요.

#제주여행 김포공항

김포공항에서 국내선으로 가시면, 엄청많은 항공사가 나와요~

요즘엔 신규항공사도 2개나 생겼더라고요!!!!

그리고, 셀프체크인이 잘되있어서 저는 짐찾고 하는거 귀찮아서 가지고 탈 생각으로 붙이지 않았습니다.

진에어는 무조건 1개가 무료이지만, 해외가 아니고서는 잘 이용안하는거같아요~

 

생각해보니까 이유는 국내선 액체 제한이 100ml가 아니고, 제한이 없어서 그런같아요!!

영수증같은 탑승권을 가지고 ㅋㅋㅋㅋ 신분증과 함께 수속을 밟아요~ 슈슝슝~

#진에어 탑승권

기다리며, 물한병 사고 ㅋㅋㅋ 안에 CU있어요.

커피가 땡겼지만, 들어가서 잠깐 쉬었더니 11시?였던거 같았어요 ㅋㅋㅋㅋ

제가 탈 비행기를 쳐다보고 핸드폰하다보면 탑승시간!!!!

#진에어 이용후기
#진에어 의자간격

진에어 의자간격은 165cm여자가 앉았을때 남는 공간 ㅋㅋㅋ

짧은 비행이니 괜찮아요 :> 진에어로 3시간까지 타봤는데, 3시간은 조금ㅠㅠㅠ 다시생각해도 눙물이..

무튼!! 남성분들이면 조금 좁을수도 있을거같아요.

 

근데, 아시다시피 이번주에 태풍이 지나가고 있었죠??

난기류에 놀이기구 타는줄 ㅠㅠ 비행기는 다 좋은데 언제타도 난기류는 너무 무서워요.

 

아참!!!! 여러분, 비행기는 밀폐된 공간입니다.

지금같은 코로나 시국에 안에서 마스크는 필수예요!!!

제 옆에 앉은 여자분이 당당하게 마스크 벗고 화장하길래 조금 참다가 승무원분도 못봤는지 제지를 안해서 마스크쓰라고 제가 말했네요. 제발 기본적인 개념은 챙깁시다!!!!!!!

#진에어 이용후기
#진에어 이용후기

역시 비행기는 이맛에 타는거같아요 ㅋㅋㅋ

해외비행기는 솔직히 너무 높게 날아가서 그런지 육지를 잘못보는데, 제주비행기는 탈때마다 낮에는 이렇게 보이더라고요~!!!

 

난기류에 두근두근하다가 잠든 ZIPSA

갑자기 쿵쾅해서 눈떠보니 ㅋㅋ 착륙ㅋㅋㅋㅋㅋ

#진에어 이용후기

도착하고, 짐찾을거 없이 바로바로 출구로 나갑니다 ㅋㅋㅋ

#제주 렌트카

돌하루팡에서 무지개렌트카 예약

내리면 5번 게이트를 찾습니다. 

돌하루팡은 지난 4월에 제주갔을때 처음 이용했는데, 괜찮았어가지고 또 이용했습니다. (광고절대아님)

그때는 돌하루팡에서 갤럭시렌트카였는데, 이번엔 무지개렌트카네요.

 

제주에 도착하면 우르르르 몰려가는 사람들 따라가면 대부분 렌트카 차를 타러가는사람들!!!!

이번에 제주여행을 결정한건 렌트카 가격 거품이 좀 빠졌더라고요~

저는 2박3일 빌리는데, 완전자차포함 3만4천원에 픽!!!!!

차종은 모닝 2021년형으로 했어요. 혼자여서 큰차가 필요없을듯하여 ㅎㅎ

#제주렌트카

이렇게 5번게이트를 나와서 찻길을 건너면 렌트카 셔틀 타는곳이 따로 있습니다.

안내도에 보면, 렌트카 회사마다 버스가 서는곳이 정해져있어요 :>

#무지개렌트카

사무실은 간단하게 되어있고, 직원들은 후다닥 일처리가 빨라서 좋더라고요.

#무지개렌트카후기

들어가면 은행처럼 번호표 먼저 뽑으세요!!!!

번호표는 지나가면 다시 뽑아야하니, 잘기다렸다가 차를 받아요.

#무지개렌트카 이용후기

일단, 이건 선택사항인데, 자차한도 무제한이랑 소모품보험은 현장에서 만원 추가하면됩니다.

저는 이거 들었어요. 사람일은 모르는 거니까요~

소모품은 재수없으면 걸리는건데, 만원아끼려다가 더큰돈 들수있으니까요 :>

저희아빠도 렌트카 빌렸는데, 운전업에 있는 분인데 타이어휠이 소모품으로 망가져서 돈이 엄청들었거든요!!!

 

저건 선택사항이니, 걱정되는분들은 만원에 보험 추가 하세요 (광고아님)

#무지개렌트카 이용후기

그리고, 보면 차량 사진 찍는법도 잘 안내되어있으니, 

출발전에 확인하고 찍으세요~

#무지개렌트카 후기

직원한테 안내받고, 차량있는 구역이랑 번호알려주면 무인으로 그냥 탑승하고 가져가면 끝!!!!!

아직 여행중이지만, 차량상태는 그래도 최신거라서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아무래도 렌트카는 많은 사람들이 타는것이기 때문에 선택은 자유지만, 저는 최신 차를 선호해요~

안전이랑도 연관이 되는 무제이다보니, ㅎㅎㅎ

 

참고로 2021년형 모닝인데 16000km탔더라고요 :> 

일반적인 차는 1년에 1만키로 타는게 많이 타는거라고 알려져있어요!!!!

 

그리고, 렌트카 이용하는분들중에 핸드폰 네비에 적응되어있는분들~

거치대 다이소나 이런데서 하나 구매하시던지 따로 챙기세요~!!!!

저는 지난번에 이용해보니 거치대가 없어서 ㅠㅠ 불편했었거든요~

다이소에서 2천원주고 샀는데, 지금 엄청 잘이용중!!!! 소소한 꿀팁이었습니다.

 

 

여행을 좋아하고, 도움을 드리고 싶은 ZIPSA였습니다.

구독해주시면 맞구독합니다 :>

일상 공유하실분들이나 다양하게 구독해주세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