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IPSA의 하루보내기

수원 화성 행궁동 맛집 미식가의 주방 #예약꿀팁 #내돈내산 #90분기다림 본문

여행 일기_국내/서울,경기도

수원 화성 행궁동 맛집 미식가의 주방 #예약꿀팁 #내돈내산 #90분기다림

ZIPSA 2024. 1. 22. 00:30

수원 화성 행궁동 맛집 미식가의 주방 #예약꿀팁 #내돈내산 #90분기다림

안녕하세요. ZIPSA입니다.

바로 어제!! 오랜만에 수원 행궁동 나들이를 다녀왔어요.

결혼하고 데이트겸 커플데이트로 다녀왔는데요.

같이 간 친구가 가고 싶다던 식당이 있다길래 방문한 식당이었습니다.

바로 '미식가의주방'이라는 식당인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웨이팅 있는 식당을 좋아하지않습니다.

단, 같이간 친구가 가고싶었다길래 같이 기다려봤어요.

#화성행궁동맛집

불안했던건 기다리면서 검색하다보니,

의외로 블로그 인기글중에 광고인 글이 많더라고요.

진짜 맛집은 그런 글이 없어야하는데.. 싶었어요.

기다렸던 시간이 있으니 꾸~욱 참고 웨이팅을 했습니다.

 

가시는 분들중에 예약시간을 놓친분들 이런 겨울이나 더운 여름에는

어플로 웨이팅 걸고 시원하고 따뜻한 주변 카페에서 대기하세요.

캐치테이블로 웨이팅걸수있어요.

어플을 다운받고, 웨이팅거는거랑 꿀팁 한가지 공유할께요.

#캐치테이블어플쓰기
#캐치테이블어플

위에 사진 보면 예약이랑 웨이팅 메뉴가 두가지인데,

예약은 미리 예약을 하는건데 저희도 이틀전에 마감이라서

당일날 웨이팅을 걸었어요.

 

점심을 늦게먹어서 저희는 6시30분쯤 밥을 먹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근데, 저기 10팀 55분 이게 시간이 진짜 안맞아요.

저희 40분인가? 표시 되었을때까지 기다렸다가 예약했거든요..??

근데 반전!! 실제 기다린시간 90분 ㅋㅋㅋㅋㅋ

보니까 테이블회전이 느리더라고요.

뭐물론 딱 맞출수는 없겠지만, 너무 안맞는다는ㅋㅋㅋ

그리고 입장해달라는 알림 받고 연락받고 움직여도 됩니다.

저희 곧입장입니다!! 알림받고 30분~40분 매장앞에서 더 기다렸어요.

4명이라서 수다떨면서 재밌게 기다렸는데,

지루할뻔 ㅠㅠ

#미식가의주방 웨이팅

그리고 웨이팅도 엄청 빨리 끝나요.

그러니까 대기타고 있다가 오픈 되는 시간에 맞춰서

대기 걸어야 드실수있습니다.

#행궁동 미식가의주방

영업시간은 이렇게 되는데 브레이크타임을 잘보셔야할듯합니다.

#미식가의주방
#수원행궁동미식가의주방

요즘 옛날 가정집을 식당으로 변형하는게

엄청유행인가봐요.

근데 옛모습을 없애지않고 유지하는게

동네를 더 이쁘게 해주는 갬성이 있는거같아요.

#미식가의주방 웨이팅

여기가 웨이팅 기다리는 장소인데,

야외여서 여름엔 덥고 겨울엔 춥습니다.

웨이팅 많은 식당인데 아쉽더라고요.

근데 다들 어떻게 아시고 시간맞춰 오더라구요.

#화성행궁동식당
#화성행궁동식당
수원화성행궁동맛집

실내는 많이 넓지는 않습니다.

테이블은 크기별로 크고 작고 다양했어요.

 

일명 맛집이라서 그런가 사이드메뉴는 없고,

메인메뉴만 있어서 조금 당황했어요 ㅋㅋ

근데, 가격이 조금 사악합니다.

#수원화성행궁동맛집

저희는 성인 4명이었는데,

일단 먹어보고 맛있으면 더시키자 라고 얘기했어요.

 

너무 오래기다려서 지쳐서 기대감보다 그냥 주문해서 먹자

약간 이런 상태??ㅋㅋㅋ

 

주문한 메뉴는 만조양송이크림파스타 / 치폴레리조또 / 채끝살규카츠 였어요.

여기 직원분들 진짜 친절합니다.

너무 친절해서 감사했어요.

 

메인 만조양송이크림파스타는 꼭드세요 ㅋㅋㅋ

시그니처답게 진짜 맛있습니다.

여기 진짜 맛집이더라고요.

#미식가의주방후기
#미식가의주방후기
#수원 행궁동 맛집

아니 음식 세개다 왜케 맛있죠??

기다렸던 90분의 힘듦이 사라지는 기분이었어요.

 

결국 추가주문...

유린기 / 만조양송이크림리조또

이렇게 추가주문했어요.

저도 그렇고 같이간 4명 전부다 대.만.족

이날 나베요리가 솔드아웃이라서 못시킨게 아쉬웠어요.

다음에 수원화성행궁동 또 가게 되면 한번더 먹을수있으면 좋겠습니다.

#수원화성행궁맛집

만조양송이는 리조또랑 파스타랑 또다른 느낌이었어요.

두가지 시켜보길 잘했다며 ㅋㅋㅋ 

리조또를 별로 안좋아하는 저는 파스타도 맛있엇는데

리조또가 더 맛있더라고요.

 

식당분위기는 조용한편이라서

소개팅식당으로도 데이트식당으로도

여행 식당으로도 부족한게 없는 식당이었어요.

오랫만에 너무 개꿀맛집 찾은거같아서 기분이 매우 좋았습니다.

 

물론, 금액은 꿀맛집이 아니지만 ㅋㅋㅋ

저는 비싸더라도 만족을 주는 식당이 좋더라고요.

웨이팅 꿀팁도 가지고 여러분은 조금더 편하게 방문하시길 바랄게요.

그럼 주소 링크 달아드립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써서 집사고 싶은 여자 ZIPSA입니다.

글이 만족스러우셨다면 공감하트랑 댓글은 

글쓰는 저에게 힘이됩니다 :>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