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IPSA의 하루보내기

[#1.결혼준비시작]웨딩 플래너 비동행/동행 업체상담후기(아이니웨딩/베리굿/다이렉트결혼준비/플로드웨딩) 본문

유부의세계/웨딩업체후기

[#1.결혼준비시작]웨딩 플래너 비동행/동행 업체상담후기(아이니웨딩/베리굿/다이렉트결혼준비/플로드웨딩)

ZIPSA 2022. 11. 2. 16:02

[결혼준비하기1단계]웨딩 플래너 비동행/동행 업체상담후기(아이니웨딩/베리굿/다이렉트결혼준비/플로드웨딩)

#결혼준비

안녕하세요~ ZIPSA입니다.

요즘 내년 2023년도 결혼을 준비중인 ZIPSA!!

보통은 결혼을 일생에 처음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저 또한 마찬가지!!!

요즘 코로나로 다들 결혼 못하다가

몰아서 하는건지 너무 경쟁도 많이되고ㅠㅠ

어느때보다 웨딩홀은 비싸고 ㅋㅋㅋ

상담예약도 어려운곳이 많다고하니,

내년 결혼 계획있으신분들 얼른얼른 서두르세요!!!

 

오늘은 제가 처음 결혼준비를 하면서 생각했던거

그리고 알고 있으면 정보가 될만한 것들을 몇가지 적어봅니다 :>

이것도 저의 지극히 주관적인 이야기로

직접 경험을 바탕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너무 진지하고 기분나쁘게 보지말아주세요!!

 

웨딩플래너 있어야할까??_있다면 어떻게 섭외를 하지!?!?

먼저, 결혼 하면 ㅋㅋㅋ

웨딩플래너가 있어야하나?

생각부터 들텐데요~!!

저도 그랬거든요~

요즘은 유튜브나 이런데 보면

너무 정보가 넘치는 세상!!!!

 

직장을 다니는 저와 금손이는 어느정도 서포터가 필요했어요!!

플래너는 무조건 있어야겠다!! 싶었죠.

 

웨딩플래너는

약 1년~1년반동안의 결혼 준비에 관하여

정보과 예약 등을 잡아주고,

관리해주는 사람인데요~!! 

 

플래너를 끼면 더 비싸다라고 생각하시는데

그렇지 않은경우도 많습니다.

 

전문가는 괜히 전문가가 아니더라고요.

1단계_플래너 유/무를 정한다.

 

를 골랐을 경우 다른 정보를 구하러가세요 ㅋㅋ

를 골랐을 경우 고르는 대략적인 기준!?

몇자 적어볼께요!

 

SNS나 박람회 등을 방문 또는 카페 가입으로 플래너를 연결한다!!

일단 플래너는 비동행 / 동행으로 나뉘는데요.

저는 두가지다 알아봤어요~!

물론 비동행이 저렴하죠,

플래너의 시간을 돈으로 산다! 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글 순서 (아이니웨딩/플로드웨딩/베리굿/다이렉트결혼준비)

다이렉트만 비동행 나머지는 동행

 

ZIPSA의 경우

무작정 제일 가까운 박람회를 검색했어요!!

아이니 웨딩 이라는 곳이더라고요~

제법 큰 업체로 금손이와 같이 가면서도

우리는 계약은 안하고 어떻게 준비를 해야할지!!!

고민해보자고 다짐하고 신청을 했어요 :>

 

아이니웨딩

 

 

#아이니웨딩

일단, 저는 워커힐호텔에서 했던 

박람회를 방문하였습니다.

지금은 다른데에서 하네요 :)

갔더니 사람이 엄청많고 ㅋㅋㅋ

드레스 전시도 처음보고 ㅋㅋ

눈돌아가더라고요~!!

 

신청하면 랜덤으로 플래너가 배정되어

연락이 옵니다 :>

 

저희 커플에 대한 정보를 드리고

결혼날짜와 원하는 지역

원하는 베뉴느낌등을 드리면

박람회때 플래너와 상담을 하는 코스~!!

 

일단, 처음으로 상담을 받은곳이고

다른곳이랑 더 비교하고 싶어서 상담 & 견적만 받고 왔어요!!

300만원 아래선에서 받았습니다.

 

플로드웨딩

 

플로드웨딩

여기는 제가 다녀왔던 업체중에 제일 작은곳!!

물론, 작은 결혼 업체의 위험은 이미 코로나때 드러났죠!?!?

망하면 ㅠㅠ 큰일...

근데 재미있는건 코로나때 망했던 웨딩업체가 대형업체였고

그리고 지금 제일 결혼을 많이 하는 황금시기여서 상관XXX

오히려 작은 업체가 더 안정적일수도 있어요~!! 

 

 ZIPSA의 언니 지인 추천으로 상담을 받았어요~!

어느정도 경력이 보장되고,

경력자의 장단점도 알고 방문을 했습니다.

저도 이번에 처음 듣게 되었던 업체였지만,

그럭저럭 잘 상담 받았어요!

스드메 ㅎㅎㅎ

알아보시는 분들은 알겠지만

처음 상담은 어? 뭐야 진짜 ? 이거해야겠네!?

싶은데 두번 세번 네번 받고 알아보다보면,

여긴 맞다 아니다 구분이 갈거예요~!!

 

베리굿

 

베리굿웨딩

동행업체중에도 아이니만큼?

그래도 큰 업체중에 한곳 ㅋㅋㅋ

저희는 이미 스튜디오 한두군데를 마음으로 정해놨기때문에!!

비교를 할수있었어요~

물론, 비교라기보단

솔직하게 말씀드리면

저희와 맞는 플래너를 찾고있었거든요 :)

 

그리고 유일하게 비동행으로 유명한곳!

다이렉트결혼준비

 

다이렉스결혼준비

결혼 준비하면 자연스럽게 카페 가입부터 하는데

하게되는곳입니다 :)

가입하면 얼마 안지나서 담당자가 연락이와요~!!

근데 일단 처음 통화부터..

저희가 고른 스튜디오는 메이저급이 아니다...라는둥

자기네는 메이저급만 취급한다..??

본인들이 연계된 업체로 유도하려고 엄청 노력하시더라고요.

근데 제입장에서는 조금 기분나빴습니다.

그냥 바로 탈락!!!!!

제가 원하는게 없으면 추천은 해주는게 맞지만,

스튜디오만큼은 여기서 하고싶어요 라고 했는데 왜 깎아내리죠..??

 

 

여기도 어느정도 상담을 받아보고~

저의 주관적인 느낌으로 비교하면

 

친절도

베리굿-아이니-플로드-다이렉트

섬세함

베리굿-플로드-아이니-다이렉트

금액

플로드/베리굿/아이니(세군데비슷비슷 +-10만원내외)

다이렉트는 그냥 몇번의 통화에서부터 아 여긴 아니다 느낌이왔어요.

그리고 진행해보신분들은 알겠지만 무조건 비동행이 저렴하다!?

꼭 그런것도 아닙니다. 

피드백

플로드-베리굿-아이니-다이렉트

 

다이렉트는 일단 카톡이나 질문에 대답이 너무 느려서 ㅠㅠ

처음부터 답답.. 진짜 무슨일 생기면 담당자랑은 해결보기 힘들겠더라고요.

진행하시다보면 생각보다 별별일이 다 있습니다.

아무래도 결혼은 장기전이라서 그런거같아요. (*최소 몇개월~1년반)

나중에 알고보니 비동행의 경우 한플래너가 너무 많은 커플을 담당해서 그렇다고 하더라고요.

(비동행의 단점)

 

 

운인지 모르겠지만,

베리굿과 아이니의 경우 2년3년차 정도 되는 플래너(팀장)분들이

배정되었어요~!!! 진짜 너무 친절 ㅠㅠ


여기저기 상담 받고 나니

저희는 동행으로 하려고 결정을 했습니다.

왜냐하면 동행으로 진행한 친구를 봤는데

드레스투어나 메이크업샵에서나

동행하면 그래도 직원들이 하나라도 더 챙겨주려하거나

느낌이 달랐어요~!!! 

그리고 몇번 얼굴봐야 책임감이 있지 않을까 싶어서도 있습니다 :)

 

상담받으면서도 제일 친절하고 좋았던 곳은

솔직히 베리굿이었습니다.

근데, 저희 커플의 선택은

플로드 웨딩입니다.

저희 담당자는

남자 플래너이신데 처음에는

남..자?? 섬세하실까??? 

괜찮을까?? 했는데 ㅋㅋㅋ 상담 때 느낌이 괜찮았어요!

언니 지인소개였지만

경력(대략10년)도 많아서 예상치 못한 일에 대처를 잘할거같았어요~!

경력도 경력인지라 비싸면 안해야지 했는데,

생각보다 저희 예산안에 들어오더라고요!

계약한지 약 3개월지나고있는데요!!! 

후회 1도 없습니다.

(현재 스튜디오날짜까지 확정)

 

각자 커플에게 맞는 플래너를 잘 골라야 하는거같아요~!!!

아이니는 저희가 박람회 현장에서 결정안하니까

아쉽게도 표정에서 싹 드러나더라고요 ㅎㅎㅎ (급정색)

 

돈내고 사람 고용하는 건데 스트레스 받으면 안되잖아요~!

 

만약 플로드웨딩이 아니었다면 베리굿에서 했었을거같아요 :>

다들 한번밖에없는 결혼준비 행복하고 이쁘게 준비하시길 바랄게요!!

 

저도 이제막 결혼 준비하는 예신이라서

여기저기 정보 모으고 예약하고 진행중입니다.

공유할수있는건 같이 공유했으면 합니다 :)

그럼 다른글에서 만나요~

주절주절 끝까지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내돈 내산 ZIPSA였습니다 :)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