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IPSA의 하루보내기

#12.남자 예복샵 고르기 내남자옷은 내가 지킨다!! '살로토강남점' [예복샵 선택 꿀팁공유] 본문

유부의세계/웨딩업체후기

#12.남자 예복샵 고르기 내남자옷은 내가 지킨다!! '살로토강남점' [예복샵 선택 꿀팁공유]

ZIPSA 2023. 5. 25. 00:30

#11.남자 예복샵 고르기 내남자옷은 내가 지킨다!! '살로토강남점' [예복샵 선택 꿀팁공유]

안녕하세요. ZIPSA입니다.

요즘 결혼 준비로 바빴는데요.

진짜 선택에 선택을 연속으로 해야하는게 '결혼'인거같습니다.

제 드레스 고를때도 이렇게 공부를 안했는데요,

예랑이 즉, 금손이 예복샵 가기전 한두달은 너튜브로 공부도하고, 많이 알아봤습니다.

#살로토 강남점

이미 결혼 진행중이신분들이나 이미 지나가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제일 사고가 많이 일어나는 단계가 '남자예복'인거같습니다.

진짜 한번뿐인 결혼이라고는 하지만, 자격없는 예복샵이 특히나 많은거같습니다.

 

나름 공부를 하긴 했지만, 저도 결혼은 처음이라서 고르고 또 골랐던 예복샵입니다.

제가 고르고 결정한 샵은 바로 '살로토 강남점'이었습니다.

솔직히 카페에서 유명한 예복샵도 순위에 있었습니다.

예를들면 브링턴, 정성비스포크, 돌체에레제로, 라레토 등등입니다.

다르게 생각해보면, 웨딩카페에서도 유명한 샵들도 결국 다들 처음 가는 샵이었기에 100%믿을수 없었습니다.

그러고는 제가 계약한지 벌써 1년정도 되어서 같이 진행중인 플래너님께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강력 추천 해주셨던 곳은 살로토 강남점이었는데요.

 

제가 나름 세웠던 기준이있었습니다.

1. 매장에 진짜 테일러가 상주중인가?

2. 대여복을 직접 볼수있는가?

3. 가봉은 얼마나 해주는가? 잘 못 나와도 1차만 해주는곳이 의외로 많습니다.

4. 체결되어있는 계약 업체가 많은가? 예를들면 박람회 또는 웨딩카페 연결이 심한 업체 패스!

 

대략 이정도였습니다.

저도 그렇고 이글을 보시는 예신 또는 예랑이 분들도 맞춤예복은 처음이기에 눈뜨고 호갱당하기 쉽기 때문에 예복에서 제일 피해가 큰거같습니다.

 

플래너님께 예약을 부탁하고 간 살로토 강남점!!!

#남자 예복샵
#강남 남자 에복샵
#강남 남자 예복샵

제가 평일에 한번더 가야할일이 있었는데, 주말에 못봤던 댕댕이가 평일에는 있더라고요.

입구에서 너무 귀여워서 찍었습니다.

 

일단, 주말에 예약을 하고 시간맞춰갔습니다.

저희를 상담해주신분은 조세나 이사님이었습니다.

근데, 아시나요? 보통 상담해주시는분들은 테일러가 아닙니다!!

꼭 알고가세요 :> 테일러가 직접 고객 사이즈과 몸크기?를 봐야지 옷이 제대로 나옵니다.

일단, 샵에서 체촌누가 하느냐를 잘 보세요!! 

만약, 체촌을 상담해주신분이 한다? 테일러인지 물어보셔야합니다.

예복 값 한두푼도 아닌데, 제발 제대로 된 곳에서 이쁘게 맞추시길 바랍니다.

 

저희는 처음부터 제가 비스포크로 해주고 싶었기 때문에 무조건 비스포크로 봤습니다.

살로토 금액은 대략 이정도였습니다.

저는 2023년 3월쯤에 방문해서 상담받고 계약을 진행했습니다.

#예복 비스포크

원단에 따라서 금액이 달라지기에 하고 싶은 원단으로 고르면 됩니다.

수미주라는 반맞춤? 이라고 보시면됩니다.

보통 예복 문제가 수미주라인데 비스포크처럼 금액을 받고,

공장에서 돌리면서 비스포크인척 했을때 문제가 됩니다.

 

저기 보이는 책자들이 원단인데요.

생각보다 많았고, 쪽지 크기만한 원단으로 어떻게 고르지?

고민했는데, 이사님이 잘 도와주셔서 고르는데 문제없었습니다.

#살로토 강남점

원단 강도나 색상이나 두께등을 보고 원단을 고르는데,

저는 처음부터 홀랜드원단에 꽂혀서 결국 금손이는 홀랜드 원단으로 했습니다.

저희한테 추천해준 플래너님은 요크셔 원단을 좋아하신다고 ㅋㅋㅋ 하더라고요.

그걸로 몇벌 하셨다고.. 플래너님도 와서 했다고 하니까 괜히 추천해주신게 아니구나 싶었습니다.

#살로토 강남점
#살로토 강남점

버튼식이랑 기본적인 예복으로 비스포크랑 수미주라형식을 한눈에 볼수있었습니다.

비스포크는 손으로 하나하나 바느질 하는거라서 옷이 엄청 편하다고 하더라고요.

 

저희가 하겠다고 결정하고 바로 옆에 계시던 테일러님이 오셔서 금손이몸을 체촌했습니다.

근데 금손이가 운동을 해서 그런지 허벅지랑 어깨가 엄청 크고 엉덩이도 크고..

비스포크를 꼭 해야하는 몸이라고 테일러님이 ㅋㅋㅋㅋㅋ 그러시더라고요.

#남자 예복 맞춤

진짜 체촌하시면서도 어후~ 막 감탄하셨습니다.ㅋㅋㅋ

이미 계약 되어 나온 옷들도 꽤나 있었습니다.

느낌은 막 공장형은 아닌 느낌이었습니다.

붐비지도 않고, 여유있게 상담하고 체촌했으니까요.

#남자 예복 정하기

그리고, 제가 고른 이유중에 하나 스튜디오 촬영용 예복을 미리 볼수있는가!?!?

한쪽에는 양쪽 벽면에 남성 촬영대여용이랑 여성 대여복이 있었습니다.

저는 운좋게 이사님이 금손이 옷 3벌+제 자켓도 서비스로 대여해주셨습니다.

#남자 예복 정하기
#남자 결혼 예복샵

진짜 딱봐도 예복 상태들 너무 좋았습니다.

새옷처럼 관리 진짜 잘되어있고, 너무 헤진거없이 좋았습니다.

 

한달 정도 있다가 1차 가봉 갔을때 찍은 사진이예요.

1차 가봉인데, 옷이 진짜 핏이 너무 이쁘게 금손이 몸에 딱맞게 나왔습니다.

허벅지랑 엉덩이가 커서 걱정했는데, 완성되면 더 몸에 맞게 붙는다고 하더라고요.

#남자 예복샵 정하기

저도 처음 보는 남자 예복이라서 뒤에서 사진찍으면서 보는데,

'와 핏 이쁘게 잘나왔다' 하고 있는데 이사님이 옆에서

옷 잘나왔죠? 원단도 힘이 있어서 그런지 진짜 핏이 잘나왔어요 이러셔서 저도 같은생각이었다고 ㅋㅋㅋ 

아직 미완성인데도 이렇게 잘맞을수가있나..?

이대로 완성 해도 되겠다고 1차 가봉만에 테일러님도 만족해하셨습니다.

 

아! 그리고 1차 가봉으로 끝낸건 그만큼 옷이 잘 맞게 나왔다는 의미입니다.

나는 가봉 4차까지 했어. 이게 이상한거예요. 그만큼 옷이 잘 맞지 않게 나왔다는 의미라고 보면 됩니다.

 

촬영복을 골라야하기에 원통에 들어가서 옷갈아입고 나오는 금손이 ㅋㅋㅋ

#남자 촬영 예복샵

저희가 고른 스튜디오는 정원 느낌이 많은 줄리의정원이었습니다.

색상은 제가 골랐어요ㅋㅋㅋ

금손이가 평소 밝은색을 잘 안입어서 밝은 베이지색

평소 잘 어울리는 그린계열 색상 카키색

옛날 느낌 또는 예식 느낌 낼 수 있는 블랙 턱시도

#남자 촬영 대여복
#남자 촬영 대여복

사이즈도 어느정도 맞고, 이건 대여복이라 기성복처럼 맞기만 하면 됩니다.

턱시도는 금손이한테 맞는게 너무 올드한 핏으로 있어서

겸사겸사 이사님이 저희 금손이 몸에 맞는걸로 이번에 새로 해야겠다고,

얼떨결에 턱시도 새걸로 대여했습니다.

이런 럭키쟁이 ㅋㅋㅋㅋ 

 

그래서 저희가 스튜디오에서 찍은 예복 느낌 보실수있는거 몇장 보여드릴게요~

 

1. 비스포크 예복_영국원단

#비스포크 맞춤예복

바로 위에 사진이 이번에 맞춤 예복으로 나온 옷입니다.

너무 이쁘고 딱맞게 나온거있죠 ㅠㅠ 열심히 공부하고 알아본 보람이 있어요!!!

이걸로 본식때도 입을건데 진짜 걱정 없습니다.

금손이도 너무 편하다고 기성복이랑 입는 느낌이 다르다고 했습니다.

#비스포크 예복

그리고 촬영날 같이 있던 제 친구가

옆에 다른신랑은 예복이 진짜 너무 안 맞고, 핏도 안예뻐서 이상하던데,

금손이는 어떻게 딱맞게 했냐면서 어디서 했냐고 물어봤어요.

 

 

 

그다음 금손이가 빌렸던 촬영대여복 보여드릴게요.

 

2. 촬영 대여복_턱시도

#촬영대여복

이건 블랙 턱시도입니다.

핏이 올드해서 저희 금손이한테 맞는 사이즈로 새로 만든다고 하셨던 옷입니다.

진짜 새옷 입고 찍은 우리 금손이 럭키~!!

스튜디오 촬영하는날 TMI지만, 저도 새 드레스를 입었거든요 ㅎㅎㅎ

(앞선 비스포크 예복이랑 찍은 드레스가 새드레스였습니다.)

이모님이 그런 운좋은 커플이 있다고 하더라고요.

 

금손이랑 잘어울리는 카키색 대여복

#예복 촬영 대여복

이 색상은 제가 골랐는데, 금손이가 걱정했던 색상입니다.

정원 초록느낌에 묻힐까봐 걱정했는데,

결국 이거 입고 이모님도 헤어변형쌤도 금손이한테 잘어울린다고 칭찬을 했습니다.

어깨 으쓱 올라갔찌~!?!?

 

마지막으로 밝은 베이지색 대여복

#남자 촬영 대여복

여기까지가 살루토에서 대여복이랑 비스포크 예복 후기인데요 :) 

진짜 대대대만족입니다.

제 친남동생도 지금 내년에 예식을 목표로 진행중인데, 여기 가라고 해야겠습니다.

아쉽게도 이사님이 서비스로 주신 자켓은 못입었습니다.

깜빡했어요 ㅠㅠ 끝나고 나니 생각난 자켓 ㅠㅠ 힝..

 

카페나 다른데에서 안유명하지만, 우연히 알게된 예복샵.

양가 아버님들도 여기서 진행하려고요.

 

진짜 돈쓰고 아깝지 않고, 후회없는 선택이었다고 생각한 것중에 하나가 예랑이 예복입니다.

얼마나 심하면, 카페에서는 제발 비스포크 수제 예복 하지말라는 말도 있습니다. 

 

카페에서 잠깐 봐도 알겠지만, 남자 예복 피해자분들 엄청많습니다.

안 그래도 예민하고 선택 그리고 생각할게 많은게 결혼인데,

가성비 따지다가 마음고생하지마시고, 처음부터 제대로 된 예복으로 맞춤 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나쁜후기는 업체에서 지우는거 아시죠?? 후기도 잘 보고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진짜 제가 내돈내산 찐찐후기 입니다.

예복만큼은 다른 분들도 예쁘게 하시길 원하는 마음에서 진심으로 써봤습니다.

감사합니다. ZIPSA였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