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IPSA의 하루보내기

아이폰12 뭐 살지 고민될때 !! [미니부터 프로맥스까지 비교 정리 한눈에보기] 본문

일상물건후기들

아이폰12 뭐 살지 고민될때 !! [미니부터 프로맥스까지 비교 정리 한눈에보기]

ZIPSA 2020. 10. 23. 15:36

아이폰12 뭐 살지 고민될때!! [미니부터 프로맥스까지 비교 정리 한눈에 보기]

안녕하세요 ZIPSA입니다 :)

오늘은 요즘 너무 핫한 아이템이죠??!! 아이폰12!!!!인데요!! 저도 이번에 생애 처음으로 아이폰12로 갈아타 보려고 기다리고 있어요ㅎㅎ 그러다가 그냥저냥 제가 궁금했던 것들을 알아보다 보니, 공유해볼까 해서 올려요~!!!!

 


한 가지 참고할 점은 저는 핸드폰이나 기계 전문가가 아닙니다.

이번 아이폰12시리즈에 대해서 큰 차이가 뭔지!! 도대체 프로랑 프로맥스랑 어떤 게 어떻게 다른지!!! 정리해본 글이며,

 

IT적인 전문적인 지식을 정리한 게 아닙니다! "램이 어쩌고 이런거 저는 봐도 몰라요" 

전분적인부분이 궁금하신 분들은 다른 전문 블로그에서 확인하세요 :)


그럼 시작해볼까요!?!??!

#아이폰12시리즈

일단, 금액이랑 시리즈별로 보여드리면,

아이폰12시리즈는 미니-12(기본)-프로-프로맥스 이런 순서로 있습니다.

금액은 당연히 95만원부터 다양하게 나와있고요~!!!

색상도 미니/12는 같은 계열이고, 프로/프로맥스는 같은 색상이네요.

#아이폰12

기본적인 카메라랑 화면크기가 어떻게 되어있는지!!!

참!! 근데, 솔직히 6.7인치형 이런 거 감이 안 오는 분들이 많지 않나요!?!?

제가 그랬거든요 ㅋㅋ 도대체 6.1인치형이 크기가 얼만한 거야? 이런 분들!!!

 

조금만 아래로 더 내리면 크기랑 무게 나오는 부분에 mm로 더 감이 오게 정리되어있는 게 있어요!

그럼 일단 조금만 더 이야기해볼까요!?!?

#아이폰12성능 비교

동영상 재생 시간 등 있지만 솔직히 동영상을 15시간 동안 연속으로 보게 될 일이 얼마나 되겠습니까ㅋㅋㅋ

일단 차이가 조금 있으니 표시는 했습니다ㅎ

#아이폰12

이번에 제일 신기?한점? 아니 좋은 점 중에 하나?

생활방수인데요~!!

그전에도 있었나요?? 저는 이번에 아이폰으로 바꾸려고 마음먹고 본거라 생활방수 30분!!!

물론, 물에 빠지지 않는 이상, 그리고 굳이 담그지 않는 이상 알 수 없지만, 사람일은 모르는 거잖아요!?!?

최대 수심 6m까지 된다고 합니다~!!


자, 이제 좀 더 자세하게 실제 크기와 카메라 성능, 배터리 시간 등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iPhone12

저장용량은 눈에 보이는 게 프로/프로맥스는 128기가부터, 12(기본)/미니는 64기가부터 나오네요~!!

그리고, 저도 궁금했지만, 많은 사람들이 궁금했고, 감이 안 왔던 제대로 된 크기!!!

무게도 나와있습니다~!!!

너무 친절한 애플!!!

 

이번에 애플에서 카메라에도 신경을 무척이나 많이 썼는데요~!!

뭐 다 비슷비슷하고, 일반적으로는 잘 못 느끼겠죠? (제가 그래요. 그냥 새 폰 갈아타고 싶은 마음뿐)

그래도 렌즈가 뭐 어떻게 쓰이는지 비교하기 좋게 한번 정리된 거 들고 와봤어요~

그리고, 동영상 촬영 비교도!!! 제일 큰 차이는 동영상 촬영 시 이미지 흔들림의 차이가 이번에 대표적으로 꼽히는 듯하더라고요~!! 프로맥스와 프로 시리즈의 차이점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솔직히, 줌이 몇 배냐.. 5배냐 6배냐.. 저는 이런 거 잘 모를 거 같아요 ㅋㅋㅋ 그렇지만, 흔들림은 비교 가능할듯합니다!!

그리고, 전원과 배터리! 각 시리즈별로 정리했지만, 음... 급속 충전은 모든 시리즈에서 가능하니까 걱정 없을듯하고~!!

 

이번에 환경보호를 위해 이어폰과 충천 기는 안 준다고 하던데 ㅠㅠ (처음 아이폰 써보려는데 뭔가 슬픔)

 

뭐 사전예약 이런 거도 워낙 많더라고요~!!

그렇지만, 저는 아마도 애플스토어에서 사지 않을까 싶네요~ 약정 따위 없이 무이자 할부받으면서 공기계 사서 개통하지 않을까 싶어요. 뭐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뭔가 약정으로 묶이면 어쨌든 무이자 아니고, 이래저래 따지면 무료로 받거나 하는 거 결국 무료가 아니죠!?!?ㅎㅎㅎ

 

비교 잘하시고, 현명한 소비 하시길 바랄게요!!! 애플스토어 광고 아닙니다 ㅋㅋ 그냥 제 생각을 적었을 뿐!!

아, 애플스토어에서 사면 무이자 할부가 있더라고요~ 12개월!! 참고하세요 ㅎㅎㅎㅎㅎ

 

이미 조금씩 출시되고 있어 곧 한국에도 나오겠죠!?!?!?

얼른 나와서 후기 올리고 싶어요!!!! 그럼 다음 글에서 만나요 :)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려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