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IPSA의 하루보내기

통영 거제도 가볼만한곳 유명한관광지 '매미성' 다녀왔어요~!!! [매미성 위치, 주차, 입장료] 본문

여행 일기_국내/경상도

통영 거제도 가볼만한곳 유명한관광지 '매미성' 다녀왔어요~!!! [매미성 위치, 주차, 입장료]

ZIPSA 2021. 4. 13. 06:41

통영 거제도 가볼만한곳 유명한관광지 '매미성' 다녀왔어요~!!! [매미성 위치, 주차, 입장료]

안녕하세요

ZIPSA입니다.

제가 2박3일로 다녀왔던 통영이야기를 해볼까합니다 :)

지난번 글에서는 숙소 이야기를 해봤었는데요~

zipsa-sister.tistory.com/202

 

통영 거제도 펜션 가성비 좋은 펜션 매미성 근처숙소 '우리펜션'

통영 거제도 펜션 가성비 좋은 펜션 매미성 근처숙소 '우리펜션' 안녕하세요~ ZIPSA입니다. 오늘은 국내 여행의 핫한 장소중에 하나죠?? 통영 거제도 이야기입니다. 참고로 저는 2021년 2월말~3월초

zipsa-sister.tistory.com

숙소 이야기 궁금하신분들은 위에 링크 참고해주세요!!!

 

오늘의 주제는 다른 관광지들처럼 역사가 깊지 않지만,

통영과 거제도의 유명관광지 중에 하나인 

매미성입니다.

 

주차는 매미성 근처에 공영주차장같은 공간이 있지만, 

넓지 않습니다.

사람이 많은 시간대나 이럴때는 주차하기 힘들수도 있어요~

무료지만, 저희도 차를 가지고 매미성 갔다가 그냥 찻길에 한줄로

잠깐 주차하고 방문했습니다~!!

주차장은 경쟁률이 쎄서 ㅋㅋㅋㅋㅋ

#거제도 가볼만한곳

저도 이번에 관광지를 검색하면서 알게 된 곳인데요~

원래 관광지 하면 

역사 깊고, 뭔가 역사의 한축을 담당하고 있을거같고 ㅋㅋㅋ

약간 그런 느낌인곳이 많이 있잖아요??

 

매미성은 2003년에 태풍 매미때문에 만들어진 성인데요~

태풍 매미로부터 작물을 지키기위해 만든성이라고 합니다.

근데, 처음부터 자연재해로 갑자기 만들어진 성이여서

설계도도 없이 만들어져 유명해졌나봐요~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매미성

매미성에 도착하시면 바로 먼저 보이는 안내판이예요~

저도 이런 사실은 이번에 방문하면서 알게되었어요!!

 

뭔가 신기하면서도 재미있는 사실이네요 ㅎㅎ

길 못찾겠으면 바람의핫도그 가게를 보면서 ㅋㅋㅋㅋ

사람들이 들어가는 골목으로 쭉쭉 들어가면 매미성이나옵니다~

일단, 매미성은 바닷가와 아주 근접해 있어서

바다를 가까이서 볼수있어요~

#거제도 관광지

가능하다면 저기 높은데에서 사진 꼭 찍으세요~ ㅋㅋㅋ

저도 찍었는데, 날씨만 좋으면 엄청 잘나와요!!!

저는 금손이가 찍어줬는데 ㅎㅎㅎ

제 블로그 배경으로 쓰고 있습니다~

#거제도 여행지

일단, 인스타에서 유명한 공간은 사람이 엄청 많고 줄서있는 곳으로 가면 만날수있어요~

근데, 야외여도 사람많으면 위험한건 아시죠!?!?

저는 거기 줄 안서고 그냥 사람없는 곳에서 사진찍고

바다구경하면서 관광했어요~!!

 

#매미성

이렇게 잘 찾아보면 ㅋㅋㅋ

나만의 포토포인트를 찾을수있어요~!!!

내 금손이 아주 칭찬행!!!!!!

#거제도여행

별거 아니지만, 저런 성을 설계도 없이 그냥 만들어졌다는게 너무 신기하지않나요!?!?

#매미성

안전이 제일입니다 :>

#매미성 몽돌

바다에 있는 몽돌은 주워가지맙시다 ㅋㅋㅋ

나는 하나일지 몰라도 천명이 하나씩 가져가면 천개잖아요~!!

우리 하지 말라는건 하지맙시다ㅋㅋㅋㅋㅋㅋㅋㅋ

자연을 지키며 관광해요~

(갑자기 관광 홍보대사 같음 ㅋㅋㅋ)

#매미성

갈때는 안보이던 통영 거제도 관광 지도가 있어서 찍어봤어요ㅋㅋㅋ

솔직히 저 성 보는게 전부이지만,

그래도 가볼만한 장소이긴 한듯합니다 :>

물론, 저는 숙소가 매미성 완전 앞이라서 가기 편했지만,

통영에 숙소가 있거나 거제도 아래쪽에 있으면

방문하기는데 시간을 많이 투자하셔야 할듯합니다.

 

 

가실분들을 위해 참고용으로 지도 링크 달아둘게요~

그럼 끝까지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드리고, 

다들 건강하고 안전하게 관광하시길 바랍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

그럼 다른글에서 만나길 원하며 

 여행하는 여자 zipsa는 이만!!!!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