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IPSA의 하루보내기

[강릉 여행] 역사 여행으로도 좋은 장소 율곡이이와 신사임당이야기 '오죽헌'(물품보관함,유모자,휠체어) 본문

여행 일기_국내/강원도

[강릉 여행] 역사 여행으로도 좋은 장소 율곡이이와 신사임당이야기 '오죽헌'(물품보관함,유모자,휠체어)

ZIPSA 2021. 6. 21. 06:30

[강릉 여행] 역사 여행으로도 좋은 장소 율곡이이와 신사임당이야기 '오죽헌'(물품보관함,유모차,휠체어)

안녕하세요~ ZIPSA입니다 :)

오늘은 제가 지난 달에 다녀왔던 강릉여행 이야기를 해볼까합니다.

요즘 너무 정신없는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는데요~

자, 오랜만에 갔던 강원도 강릉 이야기 시작합니다~!!!

#강릉 가볼만한곳

먼저 저는 강릉 중앙시장쪽에서

버스를 타고 이동했어요~!!

서울에서 KTX를 타고 갔기때문에 ㅎㅎ

뚜벅이로 시작합니다~!!!!!

버스타고 가는 방법은 솔직히 

요즘엔 어플이 너무 잘되있어서 생략!!!

#강릉 역사여행

버스에서 내리면 보이는 오죽헌 간판이예요!

조금 걸어서 들어가야하지만,

멀지 않으니 안내에 따라서 걸어갑니다 :)

#강릉여행 오죽헌

이렇게 입구에 우리나라의 화폐가 있는데요~!!!

너무나도 유명한 모자이죠!?!?

진짜 멋진거같아요~

 

입장을 하려면 매표를 해야하는데요!!

매표소에서 성인2명을 계산하고 :>

#역사여행 오죽헌
#뚜벅이 강릉여행

입장시간은 오전 9시~ 오후 18시이고, 

입장마감은 17시입니다.

방문에 참고하세요~!!!

#강릉여행

인증샷 한번 찍어주고~

ㅋㅋㅋㅋㅋ

입장합니다~!!!!

제가 갔을때 날씨가 막 좋지는 않았어요 ㅠㅠ

그렇지만, 덥지 않았기에 

긍정적으로 !!!! 

 

아참, 그리고 오죽헌 가는 분들~

이야기 해설해주시는 분들 만나면

꼭 따라가거나 아니면,

예약하고 가세요~

저도 이번에 처음으로 같이간 언니가 예약을 해놔서

들었는데요~

해설하는 분들 엄청 재미나게

해주시더라고요!!!!

 

어린이들에게도 너무 유익한 역사여행이

되지 않을까 싶더라고요~

먼저,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물품보관소와 휠체어, 유모차

사용할수있는 곳을 보여드릴게요~

#오죽헌 물품보관소
#오죽헌 물품보관소

일단, 물품보관소!!!

너무 간단해요~

문을 당겨 열어보고, 열리면 물건넣고!!! 

번호네자리 + # 누르면 끝!!!!

 

문을 당겼는데, 안열리면 물건이 있다는 뜻입니다 :)

무료이니,

손에 짐 많은 분들에게 추천!!

우산을 들고 있던 저희도 우산과 간단한 가방도 넣고

가볍게 다녔어요~

칸이 많지는 않았지만,

너무 몰리지만 않으면 부족하지 않을듯합니다!!

@오죽헌 휠체어, 유모차

사실 입장하면 제일 먼저 보이는 장소인데요~

그냥 자유롭게 쓰고 반납하면 되니,

너무 간편하죠!?!?

 

저희는 이야기해설사 시간을 기다리면서

먼저 사진찍으면서 놀았는데요~!!

 

오죽헌의 안내도부터 시작해서~

산책로까지 알차게 다녀왔어요 :)

#오죽헌 안내도

참 그리고,

한복체험관은 아쉽게도 코로나로 운영을 안한다고해요~

방문에 참고하세요 ㅠㅠ

#강릉 한복체험관
#오죽헌 한복체험관 코로나

아쉽지만 다음기회에!!!

이야기 해설사님과 같이 한바퀴 돌면서도

시간이 너무 빨리가서 ㅠㅠ

무료이지만, 너무 유익했어요~

내부사진은 일단 전체적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가실분들을 위해서!!!

#오죽헌 꼭 봐야할곳

안쪽에 위치하고 있지만,

오죽헌에 왔으면 오죽헌을 보고가야죠!?!?

안보고 그냥 가는 분들이 많다고 하더라고요~

가시는 분들 꼭꼭 저 집과 사진찍으세요~!!!!

#강릉 오죽헌

바로 보이는 오른쪽칸에 있는 방이

아마 제기억에는 신사임당이 율곡이이를 낳았다고 했던거 같은 기억!?!?

ㅋㅋㅋㅋㅋㅋ가서 확인하세요~

#오죽헌 오천원권

구 오천원권에 나왔던 뒷배경!!!

사진 포인트가 있으니 :)

꼭꼭 꼼꼼하게 한바퀴 돌아보세요~

#오죽헌 오천원권

ㅋㅋㅋ너무 친절하죠!?!?

해설해주시는분 덕분에 의미도 알고,

더 재미나게 시간을 보낸듯합니다.

그리고, 

산책로 시간되고 날이 좋으면 꼭가세요~

진짜 좋더라고요~!!

#오죽헌 산책로

검은 대나무가 많아서 이름이 붙여졌다고하는 오죽헌

솔직히 우리나라의 유명한 인물들과 관련된곳이라서 그런지

너무 재미나고, 유익했는데요~

 

설명도 들으면서 느꼈지만,

신사임당과 율곡이이의 자라온 환경에 대해서도 

알게되고, 얼마나 교육의 힘이 중요한지도 한번 더 깨닫는 시간이었어요~

굳이 차가 없어도 방문 가능하니까

강릉가시는 분들은 꼭 한번쯤은 가보시는게 좋을듯해요~

 

그럼 가실분들을 위해 위치 지도 링크 달아드리고!!

오늘 ZIPSA는 이만!!!

끝까지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다른 이야기로 또 올께요~

여행다니는 여자 ZIPSA였습니다 :)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