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IPSA의 하루보내기

애견동반 제주도 여행 비행기-티웨이/ 에어서울 이용 (예약부터 이용조건) 본문

여행 일기_국내/제주도

애견동반 제주도 여행 비행기-티웨이/ 에어서울 이용 (예약부터 이용조건)

ZIPSA 2021. 11. 26. 15:50

애견동반 제주도 여행 비행기-티웨이/ 에어서울 이용 (예약부터 이용조건)

 

안녕하세요 zipsa입니다 :>

오늘의 글 주제는

우리 댕댕이들과 함께하는 제주도 여행편입니다~!!!

#애견동반 제주여행

저희는 참고로 9월에 다녀왔고요~!!!

처음 애견동반으로 제주도를 다녀와봤어요~

 

요즘은 저희 나라에 워낙에도

저가 항공이 많아서

조건도 잘 따져봐야하니까

신중하게 골라봅시다!!!

#애견동반 제주도여행

zipsa자매는

김포->제주 에어서울

제주->김포 티웨이

이렇게 이용했습니다.

 

소형견이라면 에어서울 (최대 5kg)

김포->제주 노선으로

에어서울에

대해서 간단하게 요약하면!!

에어서울 예약센터

 

-8주이상

-5kg이하(캐리어무게포함)

-1인당 1마리 / 1만원

-일반 노선 예약 후 전화로 애견 가능 여부 확약받기!!(중요)

 

전화로 확약을 받지 않으면

같이 비행기에 탑승을 못할수도 있어요.

저희는

혹시 몰라서 예약전에

예약센터에 전화해서 애견자리 몇자리 남았는지

확인하고 예약했습니다!!!

#김포공항 주차장

아침 첫비행기여서

자차로 김포공항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일찍 갔습니다~!!

애견은 수속을 무조건 카운터에서 해야하기 때문에

국내선이여도 1시간여유는 남기고 가야돼요.

(사전 좌석등록 X 애견동반은 지정좌석이 따로 있어요.)

#애견동반 비행

닥스훈트인 저희 나비는

닥스훈트처럼 다리가 짧은 견종에게

딱맞는 ㅎㅎ 가방이동장을 사용했어요~!! 

 

광고 아닙니다. 내돈내산ㅎㅎ

https://zipsa-sister.tistory.com/192?category=973395 

 

이비야야 토트백 닥스훈트 이동장 다리짧은 견종 추천 가방!! [상세컷있어요]

이비야야 토트백 닥스훈트 이동장 다리짧은 견종 추천 가방!! [상세컷있어요] 안녕하세요~ ZIPSA입니다. 오늘은 저희 댕댕이를 위한 물건 후기를 가져왔어요~ 얼마전에 언니ZIPSA랑 댕댕이랑 둘이

zipsa-sister.tistory.com

수속을 밟고 비행기에 오르는데 ㅋㅋㅋㅋ

나비의 악몽이 시작됩니다 ㅠㅠ

 

정말 언니들의 심장을 ㅠㅠ 아프게 했던 나비 ㅋㅋㅋㅋ

머리를 넣어본적이 없어서

자기 죽는다며 

아침비행기에서 ㅠㅠ 1시간이 1년같았던 시간 ㅋㅋ

#에어서울 애견동반

 

간식도 필요없고

무작정 꺼내달라고 떼쓰기 ㅋㅋㅋ

주변분들한테 너무 죄송해서

언니zipsa가 화장실에서 ㅠㅠ

30분동안 따로 있었어요 ㅠㅠㅠㅠ

#에어서울 애견동반

일단 어찌저찌 ㅠㅠ 

1시간 비행으로 도착한 제주도!!

문제는 이제 돌아갈때 ㅋㅋㅋㅋ

하하하

다 놀고 제주 공항으로 가는데 ㅋㅋㅋ

한번 더 겪어야하는 ㅠㅠ

비행기의 1년같은 1시간 ㅋㅋㅋㅋㅋㅋ

5kg이상이면 티웨이로 (9키로까지 가능) / 2만원

#티웨이 애견동반

밤늦게 오는 비행기여서 ㅎㅎ

그래도 금액은 나쁘게 느껴지지않았어요!

참, 티웨이는 참 좋은게 ㅋㅋㅋ

어플에서 바로 애견예약을 할수있어요~

 

 

티웨이는 9키로 까지 가능하지만,

금액은 무조건 2만원이라는!!! 

그래도 에어서울보다는 여유가있어요 :>

에어서울처럼 전화기 붙잡고 오래 안기다려도 됍니다 :>

티웨이는 동물들 이동장도 같이 판매중이더라고요~

공항에서도 구매가능한거같았어요!

#티웨이 애견동반

우리 댕댕이들 ㅋㅋㅋㅋ

보딩패스 너무 귀여워서 찍었어요 ㅋㅋ

탑승권 효력은 없지만,

그래도 뭔가 하나의 존재로 인정해주는듯한 기분!?!?

#티웨이 애견보딩패스
#티웨이 애견쿠폰

발바닥 도장을 모으면 

애견 1회 무료탑승이 가능해요~!!!

귀엽죠 ㅋㅋㅋ

뭔가 에어서울이랑은 또 다르게

배려가 많은 서비스 같았어요 :)

 

#애견동반 제주여행

또다시 시작된 ㅋㅋㅋ

1시간의 전쟁 ㅠㅠ

 

그래도 올때는 나름 한번 겪었다고ㅋㅋㅋㅋ

옆에분한테 양해를 구하고

비행기 출발 후

가방에서

머리만 꺼내서 얇은 옷으로 덮어줬더니

얌전히 자더라고요~

얼마나 다행인지 ㅠㅠㅠ 

 

#애견동반 비행기

배려해주신 옆에 분 ㅠㅠ

너무 감사합니다~!!!

승무원들도 조금은 이해해주신듯하여

저상태로 착륙했다는 ㅎㅎㅎㅎ

 

김포로 올때는 그래도 제주도 갈때보단

여유있게 왔어요 ㅠㅠ

얼마나 조마조마했던지 ㅋㅋㅋ

 

다음 제주도는 배타고 가자며 ㅋㅋㅋㅋ

 

 

아참참,

저희 강아지는 닥스훈트인데

닥스훈트 치고는 매우 작은 편입니다.

이제 1년 5개월이 넘어가는데

3.7kg예요.

일반 닥스훈트보다 많이 작은편이예요~

 

참고하세요 :)

그럼 다음글은 제주도 애견동반 렌트카!!!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구독은 맞구독으로!!!

다른글에서 또 만나용!!!! 

여행다니는걸 즐겨 직업으로~

ZIPSA였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