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IPSA의 하루보내기

당일치기 청주 가볼만한곳 "운보의집" 나들이, 친구, 데이트 걷기좋은 장소로 추천해요 본문

여행 일기_국내/충청도

당일치기 청주 가볼만한곳 "운보의집" 나들이, 친구, 데이트 걷기좋은 장소로 추천해요

ZIPSA 2020. 11. 17. 16:04

청주 가볼만한곳 "운보의집" 나들이, 친구, 데이트 걷기좋은 장소로 추천해요

안녕하세요~ ZIPSA입니다 :)

오늘은 청주에서 저희는 다래목장에서 뜻밖에 요거트로 배를 채우고 ㅋㅋㅋ 운보의 집으로 갔어요~

다래목장에서 차로 5분인가?10분안에 도착하는 곳에 위치해있어서 같이 가면 될거같아요.

#청주 운보의집

근데, 솔직히 네이버 평만 보더라도 안좋게 쓰신분들이 많기 때문에 갈까 말까 고민하다가 갔어요~

언제 여기까지 오고, 우리가 안가봤으니, 한번 가보자고 생각해서 가봤어요 ㅎㅎ

그리고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남아서 간것도 있어요 ㅋㅋㅋㅋ

결과적으로는 좋았어요~

뭐 입장료 6천원이 비쌀수도 있지만, 시설 관리 비용이라고 생각하면 될거같아요~!!

 

09:00-17:30까지 입장이지만, 두시간정도 여유를 두고 가는게 좋아요~

저희야 처음가는 관광객이지만 직원분들이 매일 매일 이유없는 연장 근무를 해야한다면 누구나 좋아하지않겠죠??

제발 이기적으로 생각하지맙시다~!!! 늦게 도착하면, 서둘러서 봐야한다더라고요~

근데 그건 어딜가나 당연하다 생각해요~

입장료는 똑같이 내더라도 그 직원들의 연장근무시간에 대한 시급 주실거 아니니까!?!?

매표소 바로 옆에 주차장에서 바로 보이는 운보의집 지도인데요~

한번 보고 눈에 익히고 들어가면 볼 때 순서적으로 볼 수 있더라고요~

#운보의집

운보의집 처음에 나오는 부분이예요~

제일 위에 있는 오른쪽끝에는 그림이 전시된 곳이예요ㅎ

먼저 집으로 보이는 장소로 먼저갑니다ㅎㅎ

먼저 운보 김기창화백은 어렸을때 열병으로 인해서 귀를 잃어버리고, 그 이후로 세상과 소통을 그림으로 한거 같아요~

기본적인 저 배경만 알아도 어느정도 집이나 작품을 이해하는데 이해가 되더라고요.

그리고, 전시장 지하였나? 거기에는 일대기 같은 배경도 있으니 한번쯤 읽어보시는것도 좋더라고요

집 내부는 볼수도 있고, 1단계여서 그랬는지 안에도 들어가볼수있어요~

뭔가 내부가 산책하기 좋게 잘 꾸며져있어요~

진짜 관리가 잘되어 있더라고요!!

정원도 연못이랑 나무들도 잘 관리되어있어서 편하게 걸었어요~

집이 내부가 너무 예뻐서 ㅠㅠ 한옥의 매력에 빠질뻔했어요!

 

이런집에서 살면 얼마나 좋을까 ㅋㅋ 잠깐 생각했다는 ㅋㅋㅋ

집을 보고, 전시관쪽으로 연결된 길로 올라가서 보고 나면 운보의 묘소전에 나오는 잔디밭이 있는데요~

거기도 진짜 이뻤어요~

물론 저희는 묘소까지는 안올라갔어요 ㅋㅋㅋ

단풍이 들어서 더 이쁘지 않나요???

진짜 보는 내내 관리 잘되어있다고 생각했어요~

그리고 굳이 묘소까지 갈 이유는 ㅎㅎ

 

한번쯤은 가볼만 곳이더라고요~

안가봤으면 다음에 왔을때 가볼거 같아요 ㅎㅎㅎㅎ

솔직히 집 보는게 전부여서 금액은 조금 부담스러울수있지만, 그냥 그런거에 미련두면 놀러온 기분 망치잖아요~

아니면 이미 금액 알고있으니, 6천원이 부담이면 안가면 되요 ㅎㅎ

하지만, 청주까지 온김에 가보면 참 좋을거같아요~

나들이 그리고 연인과 친구랑 걷기 좋은 장소인거같아요!!!

특히 ㅎㅎ 다래목장갔다가 가세요~ 더욱 풍성한 여행이 될거같아요~

그럼 다른 글에서 만나요 ㅎㅎ

*구독과 좋아요(하트)는 제가 좋아합니다*

그럼 끝까지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드려요~

ZIPSA였습니다 :)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