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IPSA의 하루보내기

2024 칠갑산 얼음 분수 축제 '알프스마을' #눈썰매장 #오픈런 #내돈내산 본문

여행 일기_국내/충청도

2024 칠갑산 얼음 분수 축제 '알프스마을' #눈썰매장 #오픈런 #내돈내산

ZIPSA 2023. 12. 27. 22:53

2024 칠갑산 얼음 분수 축제 '알프스마을' #눈썰매장 #오픈런 #내돈내산

안녕하세요. ZIPSA입니다.

인스타에서도 얼음축제 사진으로도 유명한 관광지죠~?

칠갑산 얼음분수 축제 '알프스마을'을 다녀왔습니다.

#알프스마을

ZIPSA는 가오픈 기간인 25일 크리스마스때 다녀왔는데요.

가오픈이라서 몇개는 오픈을 안한 상태라서 조금 걱정했는데,

왠만한건 다 열었더라고요.

#알프스 마을

가는날 새벽에도 눈이 많이 왔는데요.

전주까지만 해도 날씨가 많이 안추워서

걱정했지만, 크리스마스쯔음에 날씨가 추워져서

은근 다행?이다 싶었습니다.

#알프스마을 가는길

눈길이라서 사람이 없을줄 알았는데,

주차요원도 있었고, 주차장도 엄청 넓었어요.

#청양 알프스마을

저게 통째로 주차장이고, 제2주차장 제3주차장도 따로 있더라고요.

가시는 분들은 주차걱정은 안하셔도 될거같습니다.

#청양 눈꽃축제

일단, 주차를 안내받은 위치에 주차를 하고 들어갑니다.

반응형

#청양 알프스마을

키오스크에서 입장권을 구매했는데,

저희는 가오픈상태라서 눈썰매+입장권 1인당 2만원이었어요.

일반 입장권은 정식오픈까지 1인 5천원이예요.

 

정식 오픈은 2024년 01월 01일 ~ 2024년 02월 18일입니다.

관람시간 : (주중) 09:00 ~  18:00  야간운영 20:00까지
                  (주말) 09:00 ~  18:00  야간운영 21:00까지   (야간운영은 현장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저희는 가오픈 상태라서 17시까지였고, 야간개장을 따로 안했습니다.

 

현장 구매시 정규 오픈시 입장료는 9천원 입장료+눈썰매 이용시 2만9천원입니다.

방문하시는 분들 참고하세요 :)

인터넷으로 사전 구매하면 저렴하기도 하니

정규오픈 시즌에가는 분들은 미리 구매하는것도 방법인듯싶습니다.

 

저는 오픈 시간대인 9시30분쯤 도착해서 입장했는데요,

#청양 눈 축제

아직 사람들이 많아지기 전이었어요.

그사이 눈도 많이 오고 그래서 그런지

얼음분수랑 왠만큼 거의다 완성이 되었더라고요.

#알프스마을
#청양 눈축제
#알프스마을축제

입구에서 보이는거처럼 눈모양 장식이랑

어느정도 만들어졌더라고요.

다행히 눈썰매랑 봅슬레이드랑 놀이터?

종류는 짚라인 빼고 다 열었어요 ㅋㅋㅋ

 

이게 봅슬레이드인데 엄청 시끄러운데,

나름 속도가 있어서 진짜 재밌었습니다.

#알프스마을 축제

이건 나오기직전까지 연속으로 계속 끝까지 타다가 퇴장했어요 ㅋㅋ

#청양 얼음축제

이건 옛날식 썰매인데ㅋㅋㅋ

어린이들이 즐기기엔 조금 힘들어서 그런지

아무도 없더라고요 ㅋㅋㅋㅋㅋㅋ

제 남편이랑 같이간 친구랑 둘이 신나게 탔습니다 ㅋㅋㅋ

#청양 눈축제
#알프스마을

어렸을때 논밭 얼음위에서 놀던 추억이 ㅋㅋㅋ

생각나는 썰매였어요.

 

봅슬레이드랑 같이 제일 재밌던 눈썰매장 ㅋㅋㅋ

다행히도 3단계 전부 열었어요.

#청양 눈썰매장
#알프스마을눈썰매장

한참 타다보니 눈 점검차가 눈을 다듬고,

안전때문에 시간별로 관리를 하더라고요.

진짜 유아없이 가는 분들은 무조건

제일 높은 어른용 타세요 ㅋㅋㅋㅋ

진짜 재밌습니다.

 

이글루형태도 있었는데,

서울에서 아침 일찍 서둘러서 가서 그런지

사람이 붐비기전에 다 여유있게 구경했어요.

오후쯤되니까 여기 이글루도 줄서서 들어가더라고요;;

#청양알프스마을
#알프스마을가오픈

진짜 사진 뒷배경에 상고대 보면 눈이 얼마나 왔는지

감이 오시나요??

근데 눈이 많이와서 덕분에 가오픈에도

크리스마스 느낌 내면서 진짜 재밌게 놀았습니다.

 

알프스마을은 내부에 간식거리가 생각보다 많이

비싸다는 생각이 안들었어요.

#알프스마을 간식
#알프스마을간식
#알프스마을축제

가오픈 기간이라서 그런건지 모르겠으나,

잔치구구 7천원 육개장 1개 3천원 이었던거같아요.

오뎅이 얼마였는지 기억이...

2개에 오천원인가봐요!!

근데, 저희가 먹은 잔치국랑 오뎅은 좀 싱거웠어요.

많이 ㅋㅋㅋ 싱거웠습니다만,

육개장 또는 소떡소떡 이런걸로 드세요:)

#알프스마을축제

그래도 이런 축제하면 

안에서 판매하는 음식 엄청 말도 안되게 비쌀텐데

생각보다 사악하지않았습니다.

 

저희는 오픈 시간에 맞춰가서 사람들이 몰릴때쯤

퇴장을 했어요.

진짜 입장도 줄서서 할정도로 몰리더라고요.

#알프스마을축제

입구쪽에서 밤굽기?를 하고 있어서 찍어봤어요 ㅋㅋㅋ

#알프스마을축제

다른 출입구의 입장줄인데..

진짜 점심시간 딱 지나니까 어른이며

아이들가족단위가 엄청 나더라고요.

혹시 아이들없이 가시는분들은

왠만하면 조금 서두르는게 어떨까싶습니다 ㅋㅋ

 

주차장에서 차를 빼고 나오는데도

들어가는것도 줄섰더라고요.

근데 들어가는 속도보아하니,

주차장까지 들어가는데만 1시간은 더 걸릴듯싶습니다.

#알프스마을가는법
#청양눈축제

진짜 들어가는 차 줄만 해도 엄청나고,

이미 안에도 많이 몰려서 2시반쯤 놀거 다놀고 나오는

저희들끼리 '오픈시간에 맞춰 나오길 잘했다' 라며 ㅋㅋㅋ 

뿌듯해했습니다.

아마 정식 오픈하면 더 몰리지 않을까요!?!?

 

얼음축제 답게 인공분수얼음으로 사진도 많이 찍고,

눈와서 눈축제 이름에 맞게 실컷 즐겼어요.

덕분에 크리스마스 추억거리 하나 생겼습니다.

 

유아들도 즐길수 있는 나이대별로 썰매장도 있어서 좋더라고요.

가시는 분들 안전하고 즐거운 추억 만드길 바랍니다.

내돈내산 후기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또다른 이야기로 와볼께요 :)

여행다니며 글쓰는 여자 ZIPSA였습니다.

반응형
Comments